한국문학관 협회 로고

해남군 백련재 문학의 집, 2021년 3기 입주작가 모집 - 2021년 3월 입주 … 한옥 집필실에서 꿈을 이루세요 -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1.01.06 조회 : 39
첨부파일
첨부파일

해남군 백련재 문학의 집, 20213기 입주작가 모집

- 20213월 입주 한옥 집필실에서 꿈을 이루세요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오는 2021백련재 문학의 집문학창작공간에 입주할 3기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백련재 문학의 집은 전남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문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문학창작공간과 강의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입주작가들이 생활하게 될 문학창작공간은 총 8(다용도실 포함), 개별 약 19.44의 규모로 작가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모집분야는 시(시조), 소설, 수필, 평론, 번역, 희곡, 아동 및 청소년이며 모집인원은 총 3명이다. 등단 3년 이상된 자로 10년 이내 작품집 발간실적이 있는 기성작가나 작품계획서와 등단작가 혹은 지도교수의 추천서 제출이 가능한 예비작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입주작가는 일체의 시설비용을 면제 받으며 월1회 결과물(원고)을 제출하면 된다.

 

202111일부터 2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받으며, 실제 입주기간은 39일부터 731일까지다. 특히 2021년 입주작가는 온라인플랫폼에서 자신의 작품세계와 저서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 제작을 지원받는 특혜를 누릴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및 땅끝순례문학관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고즈넉한 멋이 살아있는 한옥 집필실에서 함께 꿈을 꾸며 나아갈 문인들을 기다리고 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해남군 해남읍 연동리 고산유적지 내에 자리잡은 백련재 문학의집은 2019년부터 작가레지던스사업을 통해 문인들의 창작을 지원하며 지역 문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병두(시나리오작가), 정택진(소설가), 이은유(소설가), 송기원(소설가), 이지담(시인), 채길순(소설가), 황지우(시인) 등이 머물며 집필한 바 있다.

목록 글쓰기 답글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