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관 협회 로고

제8회 2023 한국문학관협회 전국대회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3.09.19 조회 : 574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

 

 

 

한국문학관협회 8회 전국대회를 개최하며  

 

 

)한국문학관협회 회원관 관장님 및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회 전국대회를 근대역사문화의 도시, 목포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애써주신 목포 문학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8회 한국문학관 전국대회는 2023 목포문학박람회 기간(9.14~17)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목포문학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문학을 주제로 한 박람회로 이번 문학박람회는 작가를 꿈꾸는 문학 유토피아라는 슬로건 아래 목포문학관 일원과 북교동 일원에서 상상’, ‘소통’, ‘정보’, ‘참여’, ‘힐링등 다양한 주제로 문학 유토피아를 펼치고자 합니다.

 

한국문학의 가치와 영향력을 되새기며 세계로 향해 나아가는 도약점이 되는 뜻 깊은 행사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목포문학박람회에 전국 문학인들이 함께하며 서로 많은 것을 배우고 발전하고, 교류하는 창조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국문학관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2023 전국대회에서는 지원사업에 대한 워크숍도 진행합니다. 올해 협회에서는 지역 문학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과 문학관 상주작가 지원, 두 가지사업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은 문학관이 각 지역의 문화예술 거점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문학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문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관련하여 사업 흐름 안내와 결과물 발표 및 시상이 있을 예정이니 워크숍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문학관협회의 회원관은 95개 관으로, 전국의 100여개가 넘는 문학관 중 95퍼센트가 넘는 문학관이 협회 소속으로서 문화예술진흥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많은 문학관이 함께 해 주시는 만큼 협회에서는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회원 문학관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마련, 문학관 진흥을 위한 문학관 관련 정책 반영에 힘쓰는 등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문학관 관장님 및 관계자 분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2023년 올해의 문학관으로 선정된 충남 홍성문학관, 전남 땅끝순례문학관의 관계자 여러분과, 우수 공로상을 수상하는 창원 경남문학관의 정이경 사무국장, 전주 최명희문학관의 전선미 학예사, 우수 상주작가로 수상하는 경기 양평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의 함윤미 상주작가, 충남 아산 설화문학관의 김수영 상주작가님에게 축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문학관 관계자와 문학을 사랑하는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3914

전보삼

()한국문학관협회 회장

▲     ©운영자

목록 글쓰기 답글 수정 삭제